구글 블로그에 메타 태그 사이트 설명 추가하는 방법구글 블로그에 메타 태그 사이트 설명 추가하는 방법

Posted at 2016.04.11 00:00 | Posted in 블로그팁

 구글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킨 이외에 다양한 형태의 템플릿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HTML과 CSS 편집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디자인을 구성할 수 있으며, 검색 노출을 위해서는 세부 설정이나 연동이 필요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기준으로 사이트명은 기본적으로 등록이 되고,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모바일 사용성에 환경이 구현되었다고 표시가 되지만, RSS와 함께 사이트 맵 및 Open Graph 제목과 설명, robots.txt 등은 직접 추가하거나 작성하여 등록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블로그에 메타 태그 사이트 설명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Blogger Meta Tag.

 

※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사이트나 블로그의 '<head> ~ </head>' 영역에 사이트 제목과 설명, 메타 태그를 추가해야 하는데, 블로거의 경우 스킨의 'HTML' 편집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 이외에, 옵션 ▼' 메뉴를 클릭 한 후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 사이트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Blogger 옵션의 설정 메뉴에서 '검색 환경설정'을 선택한 후 우측의 메타 태그 항목의 '블로그 설명 ? 사용 안함'의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검색 설명을 사용하시겠습니까?'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 블로그 설명의 '검색 설명을 사용하시겠습니까?'에서 '◉ 예'를 클릭하면, 메타 테그의 사이트 설명 입력 란이 활성화 되어, 예: "소셜 네크워킹과 웹 디자인에 대한 블로그 입니다." 형태로 최대 150자 이내로 입력한 다음,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면 적용 됩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의 경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부가 기능이 많아 사용이 어려운 반면에 비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기본적으로 각 항목 마다 도움말'?' 항목이 표시되어 있고, 스킨 편집을 지원하는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 및 웹 사이트 등을 연동하여 NAVER 검색에 반영 되도록 등록할 수 있는데, 참고로 'meta tag' 등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스킨의 'HTML' 편집에서 헤드 영역에 추가해 줄 수 있으며, 이글루스의 경우 기본 설정의 메타태그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