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avast! Antivirus

AVAST Upgrade utility 삭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3. 11.

 어베스트!는 체코 프라하에 위치해 있는 보안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윈도우와 리눅스, Mac OS X 등의 PC 환경과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안티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과 인터넷 시큐리티 제품 군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어베스트는 독일의 AntiVir, 체코의 Grisoft사의 AVG Anti-Virus와 함께 무료 백신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으며, avast! Antivirus 프리 버전을 설치 하여 사용하다가 제거를 하면, 업그레이드 유틸리이가 실행이 되어 프로그램 업데이트 메시지 창이 계속 나타 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AVAST Upgrade utility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VAST Upgrade utility 제거 방법


※ avast! Free Antivirus를 설치하여 사용하다가 제어판이나 어베스트 소프트웨어 제품군 삭제 툴 'avastclear'를 이용하여 제거를 한 경우에 어베스트 업그레이드 유틸리티 창이 시스템 트레이에서 활성화 되어 'Install the latest version of Avast antivirus to keep your PC protected.' 메시지가 나타나며, 'Remind me in' 항목이 '10 minutes'로 되어 있어 설정을 변경하지 않으면, 계속 나타나게 됩니다.

 


※ AVAST Upgrade utility 제거하는 방법은 안내 창을 닫지 않은 상태에서 'Ctrl + Alt + Delete' 또는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관리자(K)'를 실행 한 다음, 프로세스 탭의 실행 중인 앱 항목에서 'upgrade'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파일 위치 열기(O)'를 클릭 합니다.

 


※ 기본 값으로 설치한 경우 'C:\Program Files\Common Files\AV\avast! Free Antivirus' 경로가 윈도우 탐색기에서 열리게 되고, 폴더 내 'upgrade.exe' 파일이 컴퓨터 사용 중 자동으로 실행이 되어, 'PC 보호를 위해 최신 버전의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설치'하라는 팝업 창이 계속 나타 납니다.

 


※ 상위 경로인 'avast! Free Antivirus' 또는 'AV' 폴더로 이동을 하여 수동으로 삭제를 하면, 어베스트 업그레이드 유틸리티가 실행이 되지 않게 되는데, 함께 설치되어 있는 'SafeZone browser'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어베스트 업그레이드 유틸리티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에 등록 되어 있지 않아 제거 할 수 없으며,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자동으로 실행이 되기 때문에, 실행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는데, 참고로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를 삭제한 경우에 Avast SafeZone browser는 제거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어 'C:\Program Files\AVAST Software\SZBrowser'에서 폴더를 직접 삭제해 주면 됩니다. 이상, AVAST Upgrade utility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