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노트북 디스플레이 화면 끄기,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

POSTED BY© 듀륏체리 2016. 2. 29.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의 응용 프로그램 중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세스 우선 순위와 강제 종료, 시스템 종료와 다시시작, 로그오프와 절전 모드 등을 관리하며, 시작 버튼을 눌러 절전이나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최대 절전 모드(하이버네이션: Hibernation)은 시스템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내용을 하드 디스크에 기록을 하여, 부팅 과정 없이 컴퓨터 전원이 다시 들어오면, HDD에 저장된 내용이 RAM에 다시 로드하여 사용하던 상태로 되돌아 가능 기능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트북 디스플레이 화면 끄기 및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노트북 모니터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 노트북 사용 중 모니터를 닫으면, 시스템이 종료 되거나 최대 절전 모드로 진입 및 꺼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 하는 등의 옵션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Windows Vista와 7에서는 시작 버튼, 8과 8.1, 10에서는 단축키 '윈도우 + X' 키를 눌러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의 전원 옵션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노트북 화면 우측 하단의 시스템 아이콘 중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여 '추가 전원 옵션'을 클릭하면, 전원 옵션 창이 활성화 됩니다.

 


※ 제어판의 전원 옵션 좌측 항목 중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클릭하면, 전원 및 절전 단추와 덮개를 설정할 수 있으며, PC 환경의 윈도우에서는 해당 메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전원 및 절전 단추와 덮개 설정에서 '덮개를 닫을 때:' 배터리 사용 시와 전원 사용 시 '최대 절전 모드'와 '시스템 종료', '아무 것도 안 함' 등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아무 것도 안 함'으로 설정 한 후 노트북 모니터 화면을 닫으면, 전원 관리 옵션에서 디스플레이 끄기 설정 값에 적용 된 시간 후 화면은 꺼지게 되고, MP3 등의 음악 등은 그대로 재생 됩니다.

 


 

 노트북 기능 중에는 기본적으로 절전 버튼이 있거나 'Fn' 키 등를 이용하여 모니터 화면을 끄거나 절전 또는 최대 절전 모드를 진입 할 수 있기 때문에 '전원 및 절전 단추와 덮개 설정'에서 전원 단추를 누를 때에는 배터리와 전원 사용 시 모두 시스템 종료, 절전 버튼을 누르면, 최대 절전 모드를 기본 값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절전 모드 해제 시 암호 보호 사용을 사용하지 않음의 라디오 버튼을 '◉' 선택하면 사용 모드 전환이 빠르게 되고, 종료 설정에서 '☑ 빠른 시작 켜기(권장)'을 체크하면, 윈도우 부팅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노트북 디스플레이 화면 끄기와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