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우리카드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2. 18.

 신용카드 결제 금액은 신용공여기간 동안에 사용한 일시불과 할부 및 현금서비스 금액이 포함되어 있으며, 카드사에 따라 01일 ~ 25일 또는 26일과 27일 까지의 날짜 중 하루를 결제일로 지정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직장인의 급여일은 금융권과 공기업, 공사와 일반 상장사 대부분이 20일 ~ 25일 사이로, 신용카드 결제일은 급여일에 맞추어 당일 또는 다음날로 지정하는 경우가 많으며, 카드사에 따라 출금 시간에 차이가 있어 영업시간 마감전 또는 영업일 전일에 카드대금을 입금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카드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카드 카드대금 결제일 변경


※ 우리카드의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은 먼저,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한 후 상단 주요 메뉴 좌측의 '나의카드'를 선택한 다음, 하단으로 활성화 되는 세부 메뉴 우측의 '결제정보변경 - 결제일변경'을 클릭하거나 우측의 '≡ 전체메뉴 - 결제정보변경 - 결제일변경'을 선택하면 됩니다.

 


※ '﹀ 결제일 변경' 페이지 탭으로 이동을 하면, 현재 결제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변경 후 결제일 항목의 '﹀' 콤보 버튼을 눌러 '01일 부터 25일' 사이의 날짜 중 선택을 한 후 '결제일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신용공여기간 안내 및 인증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참고로 결제일은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 한 평일과 토요일 09:00 ~ 19:00 사이에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결제일변경시뮬레이션' 탭을 선택하여 신용판매와 단기카드대출에 대한 기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대금은 은행에서 자동으로 출금되도록 지정하여 사용하는데, 삼성카드와 신한카드, 국민카드와 농협카드, 외환카드 등은 지정 된 날짜의 결제은행의 영업시간인 09:00 ~ 16:00 이후에 출금이 되는데 비해, 우리카드의 경우 당일 은행 영업 시작 전 새벽에 출금이 되기 때문에 급여일과 결제일이 동일한 날짜가 아니라 이후 날짜로 지정을 해야 합니다.

 


※ 카드 결제일을 변경한 후 선택한 날짜와 신용공여기간을 확인한 다음, 인증방법 선택에서 '◉ 카드인증'과 '◉ 공인인증서' 및 '◉ 휴대폰 중 한가지 방법을 선택한 후 인증 방법에 따라 카드 또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날짜로 변경 됩니다.

 


 

 결제일을 변경하는 경우 가족카드와 체크카드 등 보유하고 있는 카드 모두 동일한 날짜로 변경이 되고, 현금서비스의 경우 한도복원이 지연될 수도 있으며, 변경 후 60일 이후에 다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카드의 신용공여기간은 일시불과 할부는 전월 ~ 당월, 현금서비스는 전전월 ~ 전월로, 사용기간과 카드대금 청구일이 짧게는 14일 부터 길게는 2개월 까지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매월 명세서를 자세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 우리카드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