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2. 15.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NCSA에서 개발한 스파이글래스 모자이크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라이선스를 취득한 후 1995년 08월에 출시 된 운영 체제인 윈도우 95에 IE 1 버전을 시작으로 모든 Windows에 기본 프로그램으로 포함되어 있는 웹 브라우저 입니다. Internet Explorer와 함께 Chrome과 Firefox, Opera 등의 웹 브라우저를 추가 설치하면서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는 경우이 문서나 프로그램의 URL 주소 링크를 클릭하면, HTTP나 FTP 프로토콜도 변경 되어 새로 설치된 브라우저가 열리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nternet Explorer 기본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은 프로그램 우측 상단 즐겨찾기'☆' 아이콘 옆의 도구 버튼'☼' 또는 단축키 'Alt+X'를 눌러 활성화 되는 세부 메뉴 하단의 '인터넷 옵션(O)'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제어판\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해도 동일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옵션 창이 활성화 되면, 상단의 '프로그램' 탭을 선택 한 후 하단의 '인터넷 프로그램 항목의 '프로그램 설정(S)' 버튼을 클릭 합니다. 참고로 '고급' 탭에서 기본 설정 복원의 '원래대로(S)...' 버튼을 클릭하여도, 기본 브라우저를 Internet Explorer로 변경 할 수 있지만, 설정 값이 모두 초기화 됩니다.

 


※ 프로그램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제어판\모든 제어판 항목\기본 프로그램' 창이 활성화 되며, 'Windows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항목 하단의 첫번째 '기본 프로그램 설정' 항목을 클릭하면, 세부 설정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 기본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한 후 '제어판\모든 제어판 항목\기본 프로그램\기본 프로그램 설정' 경로에서, 좌측의 프로그램 항목에서 'Internet Explorer'를 선택한 다음, 우측의 '➜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S)'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 됩니다.

 


※ 크롬은 브라우저 상단의 주소 표시줄 우측에 있는 북마크 추가 버튼'☆' 옆의 메뉴 버튼'≡'을 클릭한 후 하단의 세부 항목 중 '설정(S)'을 선택하여, 새 탭으로 활성화 되는 '☼ 설정' 항목 하단의 기본 브라우저 항목이 '현재 기본 브라우저는 Crhome 입니다.'에서 'Chrome을 기본 브라우저'로 변경 됩니다.

 


※ 파이어폭스는 브라우저 상단 URL 주소창 우측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여, 하단으로 롤 오버 되는 세부 항목 중 '☼ 설정' 버튼을 클릭 하여, 새 탭에 '☼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일반 항목에서, '☑ Firefox가 기본 브라우저인지 항상 확인(W)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D) 버튼을 이용하여 설정 값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Internet Explorer는 XP에서는 IE 8, Vista에서는 IE 9, 8에서는 IE 10, 7과 8.1, 10에서는 IE 11 버전까지 설치할 수 있으며, 2014년 04월 08일 연장 지원이 완전 중단 된 XP를 제외하고, 운영체제 별로 최신 버전을 유지해야 보안 업데이트 등의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은 Windows 일부 버전을 제외하면, 대부분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설치 시 북마크 가져오기 옵션과 함께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 메시지도 확인해야, 설치 과정 중 설정이 잘못 변경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