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AhnLab V3

V3 모바일 2.0 실시간 검사 설정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2. 6.

 안랩의 V3 모바일은 은행이나 카드사, 증권사 등의 금융 앱을 사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설치가 되는 보안 어플 중 하나로, 금융 기관이나 인터넷 쇼핑몰에 따라 간편 인증을 제공하는 V3 Mobile Plus가 설치 되기도 합니다. V3 Mobile은 인터넷 뱅킹이나 온라인 결제를 위해 설치가 되는 보안 솔루션으로, 다른 모바일 백신이나 시큐리티 제품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 실시간 감시가 동시에 중복되어 실행 되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V3 모바일 2.0 실시간 검사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hnLab V3 Mobile 2.0


※ V3 모바일은 검사하기와 원격 잠금, 네트워크 관리와 파일 암호화, 업데이트 등 주요 기능이 나열되어 있는 직관 적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검사하기 항목의 '실시간 검사 ☑' 항목을 체크 해지하면, 설정이 해제 되는데, 안드로이드 OS 4.x 버전 기준으로 화면 좌측 하단의 '메뉴(≡)'를 터치하여 '☼ 환경 설정'을 선택하면, 실시간 검사 기능을 세부적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V3 Mobile의 환결 설정에서 상단의 검사 설정에서 실시산 검사화 외장 메모리 검사, 유해 가능 프로그램 검사와 불필요한 프로그램(PUP) 검사 등의 옵션 항목을 체크'☑' 하거나 해지'☐' 할 수 있으며, 실시간 검사를 해지한 경우에도, 외장 메모리나 유해가능 프로그램과 불필요한 프로그램 검사와 예약 검사 설정은 가능 합니다.


 

 안랩의 V3는 ASD기술 도입과 성능 개선을 통해 VB100%의 국제 인증을 받았고, AV-TEST에서 V3 Internet Security 9.0 버전, AV-TEST와 AV-Comparatives에서는 모바일 백신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AhnLab의 모바일 프로그램은 V3 Mobile과 Plus, Security 제품군이 있으며,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실시간 감시나 검사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CPU와 배터리 사용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서 사용 설정이 필요한데, 참고로 V3 Mobile은 다른 모바일 보안 어플에 비해 배터리 사용량이 적은 편 입니다. 이상, V3 모바일 실시간 검사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