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네이버 오피스 NDOC 형식을 PDF, DOC, DOCX 파일로 변환 저장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2. 3.

 네이버 오피스는 워드와 프레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로 구성되어 있는 웹 기반의 오피스 서비스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다양한 서식과 템플릿을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NAVER Ofiice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 및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 문서를 불러오기 하여 편집할 수 있으며, 작업한 문서는 컴퓨터나 N드라이브에 저장하고 공유할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오피스 NDOC 형식을 PDF, DOC, DOCX 파일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NAVER Word 문서를 PDF와 MS 워드로 변환하는 방법


※ 네이버 오피스 워드에서는 작업한 문서를 기본적으로 '*.ndoc' 형식의 파일로 저장하게 되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나 한글, 어도비리더 등의 프로그램에서 네이버 문서를 불러오기 하여 작업하거나 읽기 위해서는 먼저, NAVER Office 좌측 상단 메뉴 중 '파일▽'을 클릭한 다음, '다른이름으로 저장... Ctrl +Shift + S'을 선택 합니다.

 


※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는 기본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탭이 선택이 되어 있어, N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는데, 금융권 등 보안 상 문제로 메신저나 클라우드 서비스가 제한 되어 있는 경우에는 '내 컴퓨터'를 선택한 다음 저장하면 됩니다. NAVER Word의 '*.ndoc' 문서는 파일 형식에서 하단 콤보(▼) 버튼을 눌러, Microsoft Word 2003의 '*.doc'나 2007의 '*.docx' 문서, 아래 한글 2.0  2.5에서 사용하던 HWPML 2.x 문서인 '*.hml'과 Open Office의 '*.odt', 텍스트와 HTML, 어도비의 '*.pdf' 문서로 변환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워드의 '*.ndoc' 포맷을 다른 문서 형식으로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웹 페이지 메시지 창이 활성화 되어 '다른 형식으로 저장 시 변환 과정을 거쳐 작성한 내용과 일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저장하시겠습니까?'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문서 변환이 시작 됩니다.

 


※ 문서 변환 창이 활성화 되면, '문서를 변환 중 입니다.' 메시지와 함께 네이버 워드 문서를 PDF나 MS 워드 문서로 변환하는 과정이 나타 나는데, 파일 크기와 인터넷 접속 환경에 따라 작업 속도에 차이가 있으며, 1~2 페이 분량의 문서는 바로 변환이 됩니다.

 


※ 문서 변환이 완료 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 기준으로, 'word2.office.naver.com의 파일을(를) 실행하거나 저장하시겠습니까?'라는 다운로드 메시지 창이 나타나며, '저장(S)', '다른 이름으로 저장(A)', 저장 후 열기(O)' 중 옵션을 선택한 후 변환 된 문서를 저장하면 됩니다.

 


 

 네이버 워드에서는 MS Word 97~2003의 '*.doc'와 2007 이상의 'docx', 한글과 컴퓨터 한글 97 이상의 '*.hwp' 파일 및 텍스트(*.txt) 문서를 최대 30MB 크기 까지 불러오기 하여 작업할 수 있으며, 작업한 문서는 다양한 형식으로 변환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F로 변환한 파일은 원본 문서와 거의 동일하며, DOC로 저장하여 워드 2013에서 불러오기 하면, 원본 문서의 일부 서식이나 표가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DOCX 포맷으로 변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네이버 오피스 워드 NDOC 형식을 PDF, DOC, DOCX 파일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