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애드포스트 이용 제한 이력 확인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 25.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2008년도 파워블로그에게 2009년 06월 30일 부터, 신청을 통해 모집한 베타테스터 1,000을 대상으로는 2009년 07월 20일 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 하였고, 2010년 04월에는 운영기간 3개월 이상에 공개 포스팅 수 50개 이상 및 최근 1개월간 활동 실적이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서비스를 시작 하였습니다. AdPost는 2012년 06월 28일 부터 모바일에서도 광고가 노출이 되도록 지원을 하였고, 2013년 07월 부터는 최대 3개의 블로그에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포스트 이용 제한 이력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애드포스트(AdPost) 이용 제한 이력


※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는 문맥기반 중심의 CPC 광고로, 2016년 01월 20일 부터 애드포스트 위젯 디자인이 광고 효과가 높은 포스트 하단의 가로형 3개로 통일 되었습니다. 노출되는 광고가 텍스트 형태이지만, 네이버페이(NPay) 이용이 가능한 업체의 경우 관련 녹색 아이콘이 표시되어 가시성이 높아 졌으며, PC와 모바일 모두 광고의 인터페이스도 많이 향상 되었습니다.

 


※ 애드포스트는 포스트 하단에 적용되어 있는 광고의 'Ads by NAVER'를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메인 화면 상단 메뉴 바의 '내 정보 - 이용 제한 이력'을 선택하면, 이용 제한과 관련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이 되면, 한달간 광고 게재가 금지 되어 광고가 노출이 되지 않으며, '미디어의 광고 게재가 제한 되었습니다' 라는 메일이 발송 됩니다.

 


※ 애드포스트 이용약관 제8조 (회원의 의무)에는 저작권 문제나 부정한 방법으로 광고를 노출 시키고 클릭하여 광고주에게 손해를 주는 행위 등과 함께 클릭수와 CTR, PPC 등을 외부에 공개하지 않아야 된다는 사항 등이 명시되어 있어 이용시에는 반드시 참조해야 하며, 이용 제한이 된 후 30일이 경과한 다음 이용 제한 해제 신청을 해야 애드포스트 광고를 다시 노출 할 수 있는데, 누적 제한 횟수가 3회 또는 위반 정도가 과중할 경우 계정이 영구 정지가 됩니다.

 


 

 애드포스트 수익금은 최소 5,000원 이상 ~ 최대 1,000만원 까지 회원 정보에 입력한 계좌로, 사업자회원은 매월 21일, 개인회원은 매월 25일 지급받을 수 있으며, 연간 지급 금액이 25만원을 초과하는 시점(연1회)에는 누적 금액에 대한 세금 4.4%를 원천징수 한 다음 수익금이 지급 됩니다. 개인회원의 경우 고유식별정보 입력을 하지 않고, 사업자회원은 세금계산서, 간이영수증 등을 발행하지 않거나 휴업 또는 폐업으로 확인되는 경우에는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제한을 받는 경우에도 수익금 전환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이상, 애드포스트 이용 제한 이력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