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소리 알림 및 사운드 설정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 14.

 아이폰과 아이팟, 아이패드 등 iOS를 사용하는 디바이스에서는 기기의 기본 설정이나 설치해 사용하는 어플에 따라 수행하는 작업의 알림 소리가 나오게 되고, 잠금 기능 사용이나 키보드 터치 시에도 사운드 알림이나 터치 소리가 나게 됩니다. iPad의 알림 소리는 기기가 작동하고 있는 상태를 사운드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 프로세서와 메모리 및 배터리 사용량 등의 시스템 자원은 한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보다 빠르고, 배터리 충전 후 오래 동안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소리 알림 및 사운드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패드 사운드 설정 방법


※ iPad의 작동이나 설치되어 있는 어플의 알림음 등을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아이패드 설정에서 좌측 메뉴 중 일반 아래의 '사운드'를 터치한 다음 '벨소리 및 알림'의 볼륨 크기를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운드 항목의 텍스트 소리와 메일 수신 및 발신, 트위터 트윗과 페이스북, 캘린더 알림과 미리알림 등을 선택하여 소리를 변경하거나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의 사운드 항목을 터치하면 형재 사용하고 있는 알림 소리를 확인하고, 기본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사운드에서 원하는 항목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 '없음'으로 선택을 하면, 선택한 작업 시 소리가 나지 않게 됩니다. 상단의 ' 사운드' 를 선택하여 이전 단계로 이동한 다음, 각 항목 별로 소리 사용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의 사운드 항목 중 텍스트와 메일, 트위터와 페이스북, 캘랜드와 미리 알림, 잠금 사운드와 키보드 클릭은 해당 작업이나 사용 시 소리가 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벨소리의 경우 사운드는 선택할 수 있지만, 소리가 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없음' 항목이 없기 때문에 기본 설정을 유지하고 있는데, 참고로 포스팅에 활용한 iPad2는 iOS 7.0.1 버전이 설치되어 사용하고 있는 환경으로, iOS 버전과 설치된 앱에 따라 설정 화면이나 항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2는 캐시 메모리 1MB의 Apple A5 1GHz 듀얼코어 CPU에 A5 패키지에 내장되어 있는 DDR2 512MB 메모리의 사양으로, iOS 4.3이 탑재 되어 출시 되어 비슷한 시기에 공개 된 아이폰4나 4S와 사양이 비슷하고, iOS 버전이 8.x이나 9.x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환경에서 사용하기에는 하드웨어 사양이 다소 무리가 있는데, iOS 7 버전 이하에서도 가급적 어플 설치나 알림 기능, 블루투스 또는 GPS 기능 등을 비활성화 하는 것이 보다 빠른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패드 소리 알림 및 사운드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