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소니 디지털 캠코더 SONY HDR-CX550 충전 오류 문제 해결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 3.

 소니 핸디캠 HDR-CX550은 1920×1080 해상도의 Full HD 영상과 5.1ch 사운드를 지원하는 대용량 메모리 타입의 플래그쉽 캠코더로, 정지 화상 촬영 시 1200만 화소의 사진 촬영을 지원 합니다. HDR-CX550은 35㎜ 환산 시 최대 29.8㎜의 초광각을 지원하는 SONY G 렌즈를 채용하고 있으며, 64GB의 내장 메모리에 풀 HD 고화질 영상을 약 27시간 녹화하여 저장하고, NP-FV100 스테미나 배터리 장착 시 최대 7시간 10분 까지 사용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니 디지털 캠코더 SONY HDR-CX550 충전 오류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ONY HANDYCAM HDR-CX550 충전이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 소니의 디지털 카메라와 디지털 캠코더 등은 제품 마다 AC 어댑터와 DC 플러그 규격에 차이가 있어 호환이 가능한 모델이 많지 않으며, 충전 어댑터가 충격이나 과열 등으로 인해 고장이나 손상이 되지 않은 경우에도 DC IN 단자와 DC 플러그의 접촉 불량으로 충전이 되지 않거나 충전 도중 멈추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전용 DC 플러그의 접촉 단자를 보면 먼지와 습기 등으로 인해 약간의 부식이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이 접촉 불량의 원인이 된 듯 합니다.

 


※ 소니 핸디캠 HDR-CX550은 2010년 02월 출시 된 제품으로, 16:9 비율의 와이드 화면 3.5인치(8.8㎝) LCD 터치 패널이 장착하고 있으며, HDMI와 A/V R, Micdhk Headphone, USB 단자 등이 기본적으로 덮개와 커버 등으로 덮혀 있어 외부 노출로 인한 손상을 방지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소니 핸디캠 충전을 위해 DC IN 단자에 DC 케이블을 연결하면 바로 ↯/CHG(플래시/충전) 램프에 불이 들어 오지 않고, 불이 들어오더라도 잠시 후 다시 꺼지면서 충전이 되지 않은 증상이 보여 접촉 불량이 의심이 되었습니다. 디지털 기기 등의 전자 제품을 유지 보수하는데 많이 사용되는 WD-40이나 모니터 크린이나 PC 크린 제품 이외에 미싱 등에 사용하는 재봉틀 기름 등도 기기에 사용하기 좋은 편으로 접촉 불량 부분은 재봉틀 기름을 사용하였습니다.

 


※ SONY HANDYCAM HDR-CX550의 충전용 DC 플러그를 미싱용 기름과 키친 타월을 이용하여 살짝 닦아 낸 다음 촬영한 것으로, 핸디캠 후면의 DC IN 케이블은 보호 커버로 덮혀 있기 때문에 5년 이상 사용했음에도 금속 특유의 광택이 살아 있고 접촉 단자의 상태가 좋은 편이라 별도의 청소는 하지 않았습니다.

 


※ 소니 핸디캠의 충전용 DC 플러그의 금속 부분을 재봉틀 기름으로 닦아 준 다음 HDR-CX550의 DC IN 단자에 연결해 주자 상단의 /CHG(플래시/충전 램프)에 바로 전원이 들어 왔으며, 중간에 접촉 불량으로 중간에 충전이 중단되는 일이 없이 기기의 충전이 완료 될 때 램프가 들어 왔습니다.

 


 

 소니 디지털 캠코더 충전을 시작하면 '↯/CHG' 램프의 불이 켜지게 되며, 충전이 완료된 후에는 자동으로 '↯/CHG'의 불이 꺼지게 되는데, 참고로 충전은 지속적으로 되지만 전원이 오래 가지 못하거나 켜지지 않는 경우에는 배터리 방전이나 어댑터 불량이 원인 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소니 핸디캠 이외에도 외부에서 사용이 많은 디지털 카메라와 캠코더 등의 휴대용 기기에서도 접촉 불량으로 충전이 잘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먼저, 접촉 단자를 청소한 다음 문제가 지속 되는 경우 A/S 여부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소니 디지털 캠코더 SONY HDR-CX550 충전 오류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